[카카오] 픽셀 & SDK 선물하기 구매 이벤트 수집 항목 변경 및 신규 이벤트 추가 (9/13)
이전


서브페이지 비주얼 이미지 : 알오아이플러스는 고객과 함께 성장합니다.
알오아이플러스
서브페이지 비주얼 이미지 : 알오아이플러스는 고객과 함께 성장합니다.

알오아이플러스는 고객과 함께 성장합니다.

공지사항

알오아이플러스의 여러가지 소식들을 안내해드립니다.

글쓴이 알오아이플러스 이메일 help@roiplus.co.kr
작성일 2021.09.13 조회수 8
파일첨부 210913_픽셀 & SDK 선물하기 구매 이벤트 수집 항목 변경 및 신규 이벤트 추가.png
제목 [카카오] 픽셀 & SDK 선물하기 구매 이벤트 수집 항목 변경 및 신규 이벤트 추가 (9/13)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입니다.


9/13(월), 픽셀 & SDK로 수집 가능한 선물하기의 구매 이벤트 수집 항목이 '톡구매' → '구매'로 변경되며,

선물하기에서 발생한 '장바구니 보기'와 '장바구니 추가' 이벤트가 신규로 수집됩니다.

 

선물하기의 '톡구매' 이벤트를 활용 중인 광고계정은 9/13(월)부터

전환 지표 확인 및 타게팅 활용 시 기존 수집된 '톡구매' 이벤트뿐만 아니라 '구매' 이벤트를 함께 적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변경사항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변경사항 안내]

 

■ 적용일 : 2021년 9월 13일(월) 오후 2시 ~ 3시 예정

 

■ 적용사항

 

1. 선물하기 구매 이벤트 수집 항목 '톡구매' → '구매'로 변경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구매 이벤트를 수집하는 항목이 '톡구매'에서 '구매'로 변경됩니다. 

 

① 일자별 픽셀 & SDK 모수 수집 기준

 

  

② 픽셀 & SDK 타겟 가져오기

 

선물하기의 구매 이벤트를 타게팅하는 광고그룹 생성 시, 이벤트 변경 적용 이후 데이터 활용이 필요하다면 반드시 '구매' 이벤트를 함께 타게팅 설정해주어야만 합니다.

'톡구매' 이벤트만 설정 시 14일 이전 데이터까지만 타게팅에 적용되오니 유의해서 광고 운영해주세요.

 

 

 

③ 전환 지표

 

카카오모먼트 광고를 클릭하여 선물하기에서 구매한 지표를 트래킹하는 '전환 지표' 확인 시에도 '톡 전환 지표' 뿐만 아니라 '픽셀&SDK 전환 지표'를 함께 확인해야만 합니다.

 

 

 

 

 

2. 선물하기 '장바구니 보기', '장바구니 추가' 이벤트 신규 수집

 

선물하기에서 발생한 '장바구니 보기'와 '장바구니 추가' 액션이 9/13(월) 오후부터 '장바구니 보기'와 '장바구니 추가' 이벤트로 수집되어 9/14(화)부터 타게팅 데이터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신규로 수집되는 선물하기 데이터를 활용하여 광고 효율을 개선해보세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당신이 찾던 온라인 광고 컨설팅 회사
‘알오아이플러스’

알오아이플러스의 철저한 철학은 광고주를
상업적 도구로 보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능력을 통해
광고주가 생존과 자립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돕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저희에게 연락주세요 [ 프로젝트 의뢰 프로젝트 의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