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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 알오아이플러스 | 이메일 | help@roiplus.co.k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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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1.02.18 | 조회수 | 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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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구글애드] Google 검색 네크워크를 통해 관련성 높은 고객에게 더 쉽게 도달하는 방법 | ||||||||||||||||||
![]()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입니다.
Google Ads의 핵심은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고 있는 사람들을 이러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와 연결하는 데 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검색량이 5,000% 이상 증가한1 '테이크아웃 레스토랑'을 찾는 사람이든, Google에서 일일 검색량의 15%를 차지하는2 흔치 않은 무언가를 찾는 사람이든, 사람들은 자신이 찾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광고주가 더 쉽게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Google에서는 지난 몇 년간 소비자의 의도를 명확하게 파악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예를 들어, 이제 검색어의 의미에 키워드를 일치시킬 수 있으며, 특히 확장검색을 스마트 자동 입찰과 함께 사용할 경우 실적을 더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선의 결과, 구문검색과 변형 확장검색이 동일한 사용 사례에 쓰이는 경우가 많고, 이 두 방법을 조합할 경우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Google에서는 2주 후부터 고객이 어떤 방법으로 검색하든 고객에게 더 쉽게 도달할 수 있도록 새로운 구문검색 및 변형 확장검색 기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검색 유형 단순화 이제 다음 키워드 검색 유형을 사용하여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는 더 세밀한 관리 기능과 폭넓은 도달범위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변형 확장검색의 장점을 구문검색에 도입하는 업그레이드를 진행 중입니다. 결과적으로, 구문검색은 추가적인 변형 확장검색 트래픽을 처리할 수 있도록 확장되고, 검색어의 의미가 중요한 경우 단어 순서는 계속 유지됩니다. 따라서 고객에게 도달하는 과정과 계정에서 키워드를 관리하는 작업이 더 쉬워집니다. 이러한 개선 덕분에, 구문검색을 사용하는 것만으로 광고주가 원하지 않는 검색어까지 신경 쓸 필요 없이 비즈니스에 중요한 검색어를 통해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게 됩니다. 뉴욕에서 뉴욕 외 지역으로 이사하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게재하려는 이사 업체가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업데이트된 구문검색을 사용하면 보스턴에서 뉴욕으로 이사하려는 사람들은 제외하고 뉴욕에서 보스턴으로 이사하려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은 키워드 관리를 간소화하고 시간을 절약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Wayfair의 검색엔진 마케팅 관리자인 Ian Taylor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렇게 단순화가 이루어진 결과, 이 두 가지 검색 유형으로 현재의 수많은 동일한 사용 사례에 대응할 수 있게 되어 계정 관리가 더 쉬워졌습니다. 덕분에 고객이 원하는 집을 만드는 데 필요한 것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등, 더 중요한 비즈니스 목표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이 업데이트 후 일치 동작이 어떻게 변경되는지 보여주는 더 많은 예시입니다.
변형 확장검색에서 변경되는 사항 Google에서는 변형 확장검색에 대한 지원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미치는 영향이 비즈니스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Google에서는 지원 중단으로 인한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앞으로 몇 개월에 걸쳐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을 점진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1년 동안 이와 같은 변경사항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림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이 변경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Google Ads 고객센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효과적인 캠페인 설정을 위한 도움말 이처럼 변경되는 검색 방식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다음 권장사항을 따르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인 키워드 개선 사항 Google에서는 지난 1년간 다른 검색 유형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습니다. 그리고 여러 광고주의 의견을 반영하여 키워드, 관련성, 실적 간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키워드를 업데이트했습니다. 먼저, 확장검색이 계정에서 더 많은 신호를 고려하여 더 관련성 높은 검색을 제공합니다. 방문 페이지, 광고그룹 키워드를 비롯한 확장검색 신호를 스마트 자동 입찰과 함께 사용하면 비즈니스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포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음식 배달 서비스 업체인 Just Eat Takeaway.com에서는 이 조합을 테스트해 본 뒤 이렇게 말했습니다. "확장검색을 스마트 자동 입찰과 함께 사용한 결과는 실로 놀라웠습니다. 목표를 달성하면서 전환이 127% 증가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키워드 검색 유형의 예측이 더 쉬워졌습니다. 검색어와 동일한 일치검색 키워드의 경우 해당 키워드가 일치시킬 키워드로 설정되어 있다면 항상 우선시됩니다.4 그러므로 검색어를 어떤 키워드에 일치시킬지를 더 세부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계정의 복잡성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키워드가 어떤 방식으로 선택되는지 Google Ads 고객센터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게시자: Clayton Jones, Google Ads 그룹 제품 관리자
1. Google 데이터, 글로벌 영어, 2019년 6월 17일~2019년 8월 15일 대비 2020년 6월 17일~2020년 8월 15일 2. Google 데이터, 2019년 7월 3. 이 변경사항은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네덜란드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환경에 먼저 적용됩니다. 모든 언어에 대해 예정된 타임라인을 보려면 Google Ads 고객센터를 방문하세요.
4. 동일 검색어에는 맞춤법 교정에 따른 결과가 적용됩니다. 키워드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산 제약, '검색량이 적음'으로 표시, 비승인 광고 소재 또는 기기나 위치 등의 기타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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