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입니다. 카카오모먼트(디스플레이광고, 카카오 비즈보드, 쇼핑광고)의 심사 가이드에 변경 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효율적인 소재 제작을 위해 1200×628 소재의 이미지 내 텍스트 범위 제한과 텍스트 최소 사이즈 가이드가 삭제되었으며, 640×480 소재의 이미지 내 텍스트 삽입 제한 가이드가 삭제되는 등 주요 심사 가이드가 완화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고, 소재 제작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1년 2월 15일(월) - 심사 적용 예정 ※ 2/15(월) 심사 건부터 아래 가이드가 적용되어 심사 처리될 예정입니다. ■ 가이드 변경 사항 소재 유형 | 소재 요소 | 주요 변경 사항 | 상세 가이드 | 이미지 > 네이티브 (공통) | 홍보이미지 | | 1. 공통 1) 이미지는 노출되는 영역에 따라 크롭 혹은 리사이징 될 수 있습니다. 2) 이미지는 홍보문구 및 타이틀, 연결화면과 연관성이 분명한 이미지로 등록해야 합니다. 3) 이미지 내 외곽 테두리는 삽입할 수 없습니다. 4) 이미지는 모두 컬러로 채워져 있어야 하며, 이미지 내 투명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5) 이미지 내 텍스트는 대다수의 이용자가 식별 가능한 사이즈로 구성해야 합니다. (1) 모바일 권장 사이즈 : 15px 이상 ~ 40px 이하 (2) PC 권장 사이즈 : 24px 이상 ~ 60px 이하 | 이미지 > 네이티브 (1200×628) | 홍보이미지 | - 이미지 내 텍스트 범위 제한 (삭제) - 이미지 내 텍스트 최소 사이즈 (삭제) - 이미지 내 의무고지문구 텍스트 사이즈 (삭제) | 1. 1200×628 홍보이미지 세부 가이드 1) 디바이스별 가로 해상도에 따라 상/하 또는 좌/우 각각 1px 크롭 될 수 있습니다. 2) 이미지의 상/하 및 좌/우 40px 영역에는 텍스트와 로고(CI, BI)를 사용하지 않을 것을 권장하며, 특정 기기에서 텍스트 잘림 현상이 발견될 경우 광고 집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이미지 내 텍스트는 4가지 이상의 폰트 스타일과 컬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미지 > 네이티브 (640×480) | 홍보이미지 | - 이미지 내 텍스트 사용 제한 (삭제) - 이미지 조합 제한 (수정) | 1. 640×480 홍보이미지 세부 가이드 1) 이미지의 상/하단 60px 영역에는 텍스트, 로고(CI, BI) 및 메인 오브젝트를 사용하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2) 이미지는 단일 이미지로 구성하는 것을 권장하며, 분할 이미지는 가로 방향으로 최대 2컷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 이미지 > 카탈로그 | 홍보이미지 | | 1. 이미지는 노출되는 영역에 따라 크롭 혹은 리사이징될 수 있습니다. 1) 640×480px 이미지의 좌/우 80px 영역에는 텍스트, 로고(CI, BI) 및 메인 오브젝트를 사용하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2. 이미지는 타이틀, 연결화면과 연관성이 분명한 이미지로 등록해야 합니다. 3. 이미지 내 외곽 테두리는 삽입할 수 없습니다. 4. 이미지는 모두 컬러로 채워져 있어야 하며, 이미지 내 투명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5. 이미지는 단일 이미지로 구성해야 하며, 두 개 이상의 이미지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이미지 내 텍스트는 대다수의 이용자가 식별 가능한 사이즈로 구성해야 합니다. (1) 모바일 권장 사이즈 : 15px 이상 ~ 40px 이하 (2) PC 권장 사이즈 : 24px 이상 ~ 60px 이하 7. 각 슬라이드 별로 동일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쇼핑 > 네이티브 (530×640) | 홍보이미지 | | 1. 이미지는 모바일 노출 영역에서 상/하 각각 10px씩 크롭됩니다. 2. 이미지는 홍보문구 및 연결화면과 연관성이 분명한 상품 이미지로 등록해야 합니다. 3. 이미지 내 외곽 테두리는 삽입할 수 없습니다. 4. 이미지는 배경이 포함된 이미지 사용을 권장하며, 배경이 없는 이미지의 경우 가이드 배경색을 사용해야 합니다. (1) 가이드 배경색 : #E6E6E6, #D0D8EB, #E6EDC1, #F5E8C4, #FBE7E6 5. 이미지 내 합성은 '복수의 오브젝트' 또는 '모델과 오브젝트'의 경우 가능합니다. 6. 이미지 내 텍스트는 대다수의 이용자가 식별 가능한 사이즈로 구성해야 합니다. (1) 모바일 권장 사이즈 : 15px 이상 ~ 40px 이하 (2) PC 권장 사이즈 : 24px 이상 ~ 60px 이하 7. 이미지 내 강조 효과 사용이 불가합니다. 8. 분할 이미지는 가로 또는 세로 방향으로 최대 2컷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 이미지>배너 (1029×222) | 애드뷰 | | 1. 브랜드 이름 (1) 브랜드명을 포함하여 15자 이내로 구성해야 합니다. (2) 캠페인명 혹은 이벤트명은 기재 불가합니다. (3) 영업망, 지점 등에서 광고를 진행하는 경우 본사명을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 참고사항 - 이미지 내 텍스트 사이즈가 지나치게 크거나 작아 가독성이 떨어지는 경우 광고 집행이 불가합니다.
- 이미지 내 텍스트가 너무 많아 시선이 분산되는 경우 광고 집행이 불가하오니, 간결하게 기재하여 핵심 내용만 전달할 것을 권장합니다. - 자세한 이미지 내 텍스트 가이드는 소재 구성 요소 가이드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 쇼핑광고 심사 가이드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