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대행사 알오아이플러스

알오아이플러스 메인 로고

이전


서브페이지 비주얼 이미지 : 알오아이플러스는 고객과 함께 성장합니다.
알오아이플러스
서브페이지 비주얼 이미지 : 알오아이플러스는 고객과 함께 성장합니다.

알오아이플러스는 고객과 함께 성장합니다.

공지사항

알오아이플러스의 여러가지 소식들을 안내해드립니다.

글쓴이 알오아이플러스 이메일 help@roiplus.co.kr
작성일 2021.02.15 조회수 25
파일첨부 공지사항_카카오_썸네일.png
제목 [카카오톡][심사] 카카오모먼트 광고 심사 가이드 변경 사항 안내 (2/15)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입니다.  

 

카카오모먼트(디스플레이광고, 카카오 비즈보드, 쇼핑광고)의 심사 가이드에 변경 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효율적인 소재 제작을 위해 1200×628 소재의 이미지 내 텍스트 범위 제한과 텍스트 최소 사이즈 가이드가 삭제되었으며,
640×480 소재의 이미지 내 텍스트 삽입 제한 가이드가 삭제되는 등 주요 심사 가이드가 완화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고, 소재 제작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1년 2월 15일(월) - 심사 적용 예정
   ※ 2/15(월) 심사 건부터 아래 가이드가 적용되어 심사 처리될 예정입니다. 
 
 
■ 가이드 변경 사항
 

소재 유형

소재 요소

주요 변경 사항

상세 가이드

이미지 > 네이티브
(공통)

홍보이미지
 - 이미지 내 텍스트 권장 사이즈 (추가)

 1. 공통
    1) 이미지는 노출되는 영역에 따라 크롭 혹은 리사이징 될 수 있습니다.
    2) 이미지는 홍보문구 및 타이틀, 연결화면과 연관성이 분명한 이미지로 등록해야 합니다.
    3) 이미지 내 외곽 테두리는 삽입할 수 없습니다.
    4) 이미지는 모두 컬러로 채워져 있어야 하며, 이미지 내 투명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5) 이미지 내 텍스트는 대다수의 이용자가 식별 가능한 사이즈로 구성해야 합니다.
       (1) 모바일 권장 사이즈 : 15px 이상 ~ 40px 이하
       (2) PC 권장 사이즈 : 24px 이상 ~ 60px 이하

이미지 > 네이티브
(1200×628)

홍보이미지

 - 이미지 내 텍스트 범위 제한 (삭제)
 - 이미지 내 텍스트 최소 사이즈 (삭제)
 - 이미지 내 의무고지문구 텍스트 사이즈 (삭제)

 1. 1200×628 홍보이미지 세부 가이드
    1) 디바이스별 가로 해상도에 따라 상/하 또는 좌/우 각각 1px 크롭 될 수 있습니다.
    2) 이미지의 상/하 및 좌/우 40px 영역에는 텍스트와 로고(CI, BI)를 사용하지 않을 것을 권장하며, 특정 기기에서 텍스트 잘림 현상이 발견될 경우 광고 집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이미지 내 텍스트는 4가지 이상의 폰트 스타일과 컬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 > 네이티브
(
640×480)

홍보이미지
 - 이미지 내 텍스트 사용 제한 (삭제)
 - 이미지 조합 제한 (수정)

 1. 640×480 홍보이미지 세부 가이드
    1) 이미지의 상/하단 60px 영역에는 텍스트, 로고(CI, BI) 및 메인 오브젝트를 사용하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2) 이미지는 단일 이미지로 구성하는 것을 권장하며, 분할 이미지는 가로 방향으로 최대 2컷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이미지 > 카탈로그

홍보이미지
 
 - 이미지 내 텍스트 사용 제한 (삭제)

 1. 이미지는 노출되는 영역에 따라 크롭 혹은 리사이징될 수 있습니다.
    1) 640×480px 이미지의 좌/우 80px 영역에는 텍스트, 로고(CI, BI) 및 메인 오브젝트를 사용하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2. 이미지는 타이틀, 연결화면과 연관성이 분명한 이미지로 등록해야 합니다.
 3. 이미지 내 외곽 테두리는 삽입할 수 없습니다.
 4. 이미지는 모두 컬러로 채워져 있어야 하며, 이미지 내 투명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5. 이미지는 단일 이미지로 구성해야 하며, 두 개 이상의 이미지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이미지 내 텍스트는 대다수의 이용자가 식별 가능한 사이즈로 구성해야 합니다.
    (1) 모바일 권장 사이즈 : 15px 이상 ~ 40px 이하
    (2) PC 권장 사이즈 : 24px 이상 ~ 60px 이하 
 7. 각 슬라이드 별로 동일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쇼핑 > 네이티브
(
530×640)

 홍보이미지

 
 - 이미지 내 텍스트 사용 제한 (삭제) 

 1. 이미지는 모바일 노출 영역에서 상/하 각각 10px씩 크롭됩니다.
 2. 이미지는 홍보문구 및 연결화면과 연관성이 분명한 상품 이미지로 등록해야 합니다.
 3. 이미지 내 외곽 테두리는 삽입할 수 없습니다.
 4. 이미지는 배경이 포함된 이미지 사용을 권장하며, 배경이 없는 이미지의 경우 가이드 배경색을 사용해야 합니다.
    (1) 가이드 배경색 : #E6E6E6, #D0D8EB, #E6EDC1, #F5E8C4, #FBE7E6
 5. 이미지 내 합성은 '복수의 오브젝트' 또는 '모델과 오브젝트'의 경우 가능합니다.
 6. 이미지 내 텍스트는 대다수의 이용자가 식별 가능한 사이즈로 구성해야 합니다.
    (1) 모바일 권장 사이즈 : 15px 이상 ~ 40px 이하
    (2) PC 권장 사이즈 : 24px 이상 ~ 60px 이하
 7. 이미지 내 강조 효과 사용이 불가합니다. 

 8. 분할 이미지는 가로 또는 세로 방향으로 최대 2컷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이미지>배너
(1029
×222)

 애드뷰

 - 브랜드명 수식어 포함 불가 가이드(삭제)

 1. 브랜드 이름
    (1) 브랜드명을 포함하여 15자 이내로 구성해야 합니다.
    (2) 캠페인명 혹은 이벤트명은 기재 불가합니다.
    (3) 영업망, 지점 등에서 광고를 진행하는 경우 본사명을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참고사항

 - 이미지 내 텍스트 사이즈가 지나치게 크거나 작아 가독성이 떨어지는 경우 광고 집행이 불가합니다.

 - 이미지 내 텍스트가 너무 많아 시선이 분산되는 경우 광고 집행이 불가하오니, 간결하게 기재하여 핵심 내용만 전달할 것을 권장합니다.
 - 자세한 이미지 내 텍스트 가이드는 소재 구성 요소 가이드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가이드 및 자료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광고 심사 가이드

 카카오 비즈보드 심사 가이드

 쇼핑광고 심사 가이드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당신이 찾던 온라인 광고 컨설팅 회사
‘알오아이플러스’

알오아이플러스의 철저한 철학은 광고주를
상업적 도구로 보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능력을 통해
광고주가 생존과 자립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돕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저희에게 연락주세요 [ 프로젝트 의뢰 프로젝트 의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