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찾던 온라인 광고 컨설팅 회사
‘알오아이플러스’
알오아이플러스의 철저한 철학은 광고주를
상업적 도구로 보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능력을 통해
광고주가 생존과 자립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돕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알오아이플러스는 고객과 함께 성장합니다.
알오아이플러스의 여러가지 소식들을 안내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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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 입니다. 4/25(월)에 적용된 타겟 정책 변경 및 개선 사항을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2년 4월 25일 (월) - 적용 완료 ■ 적용 사항 1. 광고반응타겟 > '재생' 지표 관련 변경사항 카카오톡 채널 광고 유형에서 메시지 소재에 동영상을 추가하여 발생한 '재생' 지표도 광고반응타겟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동영상 광고 유형의 분리로 현재 집계되지 않는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의 동영상 재생 지표가 광고반응타겟 옵션에서 제외됩니다. 1) 적용 대상(1) 카카오톡 채널 X 도달ㄴ동영상 '재생 지표' 신설 : 타겟 관리 > 광고반응타겟 관리 > 총 메시지 광고반응타겟(2) 디스플레이 X 방문/전환ㄴ동영상 '재생 지표' 종료 : 타겟 관리 > 광고반응타겟 관리 > 총 디스플레이 광고반응타겟 2) 주요 적용 사항 (1) 메시지 광고반응타겟에 열람한 메시지의 동영상을 3초 이상 재생한 사용자 반응 데이터가 추가됩니다. [사용자 광고반응 데이터 가이드](2) 기존 광고반응타겟의 '열람 - 클릭' 반응 데이터를 생성 및 사용하고 있는 경우, 해당 데이터가 적용된 모든 화면에 '열람 - 클릭 - 재생'으로 항목명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오직 열람한 사용자만을 추출하는 데이터로 항목명이 변경되어도 동일한 데이터인 점 참고 바랍니다. (3) 동영상 광고 유형의 분리로 현재 집계되지 않는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의 동영상 재생 지표가 광고반응타겟 옵션에서 제외됩니다. 2. 타겟 관리 등록/삭제 개선 1) 타겟 등록 개수 확대(1) 적용 대상광고반응타겟 관리 / 고객파일 관리 / 친구그룹 관리 (2) 적용 사항타겟 등록 개수가 최대 30개 → 50개로 확대됩니다. 2) 타겟 복수 삭제 지원(1) 적용 대상오디언스 관리 / 광고반응타겟 관리 / 고객파일 관리 / 친구그룹 관리 (2) 적용 사항타겟 삭제 개수에 제한 없이 복수개를 선택하여 타겟 삭제가 가능합니다. [예시] 3. 카테고리 > 관심사/업종 카테고리 변경사항 카카오모먼트에서 제공하는 맞춤타겟 중 카테고리 > 관심사/업종 항목의 카테고리가 일부 변경됩니다.개선 작업의 일환으로 삭제/신규 생성/변경되는 카테고리가 있으며, 변경/삭제된 카테고리를 설정한 광고그룹은 변경되는 카테고리로 자동 마이그레이션됩니다.카테고리 타게팅을 설정하여 광고그룹을 운영 중이신 경우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적용 대상맞춤타겟 > 추가 설정 > 카테고리 > 카테고리(관심사/업종) 타겟 2) 변경 대상 카테고리 (1) 삭제-삭제되는 카테고리는 신규 생성되는 카테고리로 이관 적용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 입니다. 4/26(화), 카카오비즈보드/카카오톡 채널의 '카카오페이 구매' 랜딩 유형이 전면 종료됩니다. 랜딩 유형 전면 종료에 따라 '카카오페이 구매' 랜딩 유형이 설정된 소재는 4/26(화)에 일괄 삭제 처리될 예정입니다.일괄 삭제 처리 작업 전까지만 소재 운영이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페이 구매' 랜딩 유형 종료로 인해 광고가 노출 중지될 수 있으니 사전에 꼭 광고 설정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2년 4월 26일 (화)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1. 카카오비즈보드 '카카오페이 구매' 랜딩 옵션 제공 종료카카오비즈보드의 '카카오페이 구매' 랜딩 옵션 제공이 종료됩니다.종료된 이후로 '카카오페이 구매' 랜딩 옵션을 설정한 배너 소재의 사용을 제한하기 위해 소재가 삭제될 예정입니다. ① 소재 만들기 > 랜딩URL > '카카오페이 구매' 옵션 제공 종료 ② 카카오톡 채널 > 소재 만들기 > 캐러셀 커머스형 > 캐러셀 > 카카오커머스 연동 > '카카오페이 구매' 옵션 제공 종료 ③ 메시지 관리 > 캐러셀 커머스형 > 캐러셀 > 카카오커머스 연동 > '카카오페이 구매' 옵션 제공 종료 2. '카카오페이 구매' 랜딩 설정 소재 삭제랜딩 유형이 '카카오페이 구매'로 설정된 기존 소재는 4/26(화)에 일괄 삭제 처리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 입니다. 일반/오픈채팅방에서 공유 메시지의 특정 챗봇 발화가 동작하지 않도록 4/6(수)에 적용되어 안내드립니다. 즉, 챗봇 랜딩이 설정된 채널 메시지를 일반/오픈채팅방으로 공유받은 사용자에게는 메시지에 랜딩으로 연결된 챗봇의 발화가 동작하지 않도록 정책상 제한됩니다.향후 공유된 메시지의 챗봇 발화 제한 사항을 염두하시어 광고 운영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2년 4월 6일(수) ■ 주요 사항 1. 공유 메시지 > 일반/오픈채팅방에서 특정 챗봇 발화가 동작하지 않도록 제어 • kakaoplus://plusfriend/chat/ㄴ(예시) kakaoplus://plusfriend/chat/@카카오비즈니스/비즈니스관리자센터홈• kakaoplus://plusfriend/talk/chatㄴ(예시) kakaoplus://plusfriend/talk/chat/@카카오비즈니스/비즈니스관리자센터홈• kakaoplus://plusfriend/talk/botㄴ(예시) kakaoplus://plusfriend/talk/bot/@카카오비즈니스/카카오모먼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 입니다. 실적 극대화 캠페인은 Google의 자동화 기술을 결합하여 모든 Google Ads 채널과 인벤토리에서 실적을 높여줍니다. 앞으로 몇 주에 걸쳐 실적 극대화 캠페인을 위한 새로운 기능이 출시되어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실적을 파악하며, 클릭 한 번으로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됩니다. 블로그 게시물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성공적인 캠페인 설정을 위한 새로운 업데이트 권장사항을 확인하세요.신규 고객 획득을 위한 캠페인 최적화 이전에는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사용하는 광고주만 신규 고객 획득 목표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몇 주 내에 리드를 생성하거나 온라인 판매를 늘리려는 모든 광고주를 대상으로 실적 극대화 캠페인이 출시됩니다. 해당 목표를 활용하면 기존 고객 대비 신규 고객에 대한 입찰가를 늘리거나, 비용 효율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신규 고객에 대한 최적화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일치 타겟팅 목록을 통해 자사 데이터를 제공하고, 전환 태그를 설정하며, Google의 자동 감지 방법을 사용하여 신규 고객을 더 유연하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Google의 자동 감지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항상 사용되지만, 고객 일치 타겟팅으로 잠재고객 목록을 업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Google에서 신규 고객이 최신 정보를 사용하는 사용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규 고객 획득 목표를 사용하면 신규 고객 전환을 늘리고 비즈니스 성장을 장기적으로 촉진할 수 있습니다. 통계 페이지의 새로운 기능으로 실적 높이기통계 페이지에는 캠페인 실적을 개선하고 더 폭넓은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장 중요한 통계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이제 Google Ads에서 원시 데이터를 마이닝하거나 여러 보고서를 분석하는 데 들였던 시간을 절약하여 이전 실적을 파악하고 향후 기회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몇 주 뒤에는 유용한 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통계 페이지 기능이 도입됩니다. 애셋 잠재고객 통계: 애셋 잠재고객 통계를 사용하면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애셋이 특정 잠재고객 세그먼트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방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전거용 캠페인을 운영하는 아웃도어 소매업체 운영자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운동 애호가들이 제품에 초점을 맞춘 광고 소재보다 자전거 타기 라이프스타일 이미지에 더 많이 반응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단 통계: 실적 극대화 캠페인을 만들고 나면 진단 통계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해결되지 않은 설정 문제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 애셋이 비승인되는 경우 광고 게재를 시작할 수 있고 전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해당 애셋을 수정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실적 극대화로 업그레이드 시작 앞으로 몇 주에 걸쳐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사용하는 광고주를 위해 Google Ads에서 '원클릭' 업그레이드 도구가 출시됩니다. 지역 캠페인을 사용하는 광고주는 6월부터 캠페인을 실적 극대화 캠페인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Google Ads 계정에 알림이 표시됩니다. Google Ads의 추천 페이지 또는 캠페인 페이지에서 업그레이드 도구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도구에서는 캠페인을 실적 극대화 캠페인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두 가지 옵션이 제공됩니다. 즉, 모든 캠페인을 일괄 업그레이드하거나 특정 캠페인을 선택하여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쇼핑 또는 지역 캠페인을 업그레이드하면 새로운 별도의 실적 극대화 캠페인이 됩니다. 실적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기존 캠페인에서 얻은 데이터가 새로운 실적 극대화 캠페인에 적용됩니다. 캠페인 예산 및 설정도 새 캠페인으로 이전됩니다.캠페인의 자동 업그레이드 절차가 시작될 때까지 원클릭 업그레이드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에서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다가오는 휴일 시즌에 대비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 쇼핑 캠페인은 7월부터 9월 사이, 지역 캠페인은 8월부터 9월 사이에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업데이트된 권장사항을 확인하여 실적 극대화 캠페인을 설정하세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 입니다. 모든 Google Ads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맞춤 열은 내 비즈니스에 가장 중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집계 열에서 클릭률(CTR)을 검토하는 대신, 데스크톱 또는 휴대기기에만 CTR을 표시하는 맞춤 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맞춤 열을 더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측정항목과 기능이 추가되어 데이터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먼저 맞춤 열을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 함수를 포함합니다.-여러 기간의 측정항목을 계산하고 비교합니다.-수식에서 다른 맞춤 열을 참조합니다.-캠페인 이름, 예산 등의 열을 포함하여 측정항목이 아닌 열을 수식에 추가합니다.-'텍스트', '참/거짓', '날짜'와 같은 새 열 형식을 활용합니다.-수식 하나에 여러 필터를 적용합니다.-전환용 맞춤 변수로 필터링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 입니다. 대시보드는 계정 전체의 실적 통계를 한곳에 모아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이러한 대시보드는 개별 계정의 데이터만 가져올 수 있었기 때문에 여러 계정에서 잠재적인 문제 및 기회를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제 관리자 계정 수준에서 대시보드를 사용하여 여러 계정에서 잠재적인 문제 및 기회를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이번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대시보드를 더욱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사항을 개선했습니다. -대시보드의 기간 및 필터가 전체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양방향 표 카드, 다양한 서식 기능 및 조건부 서식이 추가되었습니다.-보고서를 더 높은 품질로 더 빠르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창 크기에 따라 카드 및 레이아웃의 크기를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기존의 저장된 보고서를 복사하여 대시보드 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알오아이플러스의 철저한 철학은 광고주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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