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찾던 온라인 광고 컨설팅 회사
‘알오아이플러스’
알오아이플러스의 철저한 철학은 광고주를
상업적 도구로 보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능력을 통해
광고주가 생존과 자립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돕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알오아이플러스는 고객과 함께 성장합니다.
알오아이플러스의 여러가지 소식들을 안내해드립니다.
알오아이플러스의 여러가지 소식들을 안내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입니다.9월 1일부터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 개정안이 확정되어 시행됨에 따라 카카오모먼트 광고 심사 가이드가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 추가된 가이드 내용은 즉시 적용되며, 이미 심사 승인된 광고 소재 또한 모니터링 심사를 통해 수정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 적용 대상 :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광고, 쇼핑광고, 카카오 TV 동영상광고 ■ 적용 내용 : 심사 가이드 추가 (보기) 8. 추천 ·보증 등을 포함하는 콘텐츠를 사용하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1) 추천·보증 등의 내용이 ‘경험적 사실’에 근거한 경우에는 당해 추천·보증인이 실제로 경험한 사실에 근거해야 합니다. 2) 광고주와 추천·보증인 사이의 경제적 이해관계가 있는 경우 이를 명확하게 표시해야 합니다. 3) 표시 문구(추천·보증 광고 표시, 광고주와의 고용 관계 및 경제적 이해 관계 표시)를 적절한 문자 크기, 색상 등을 사용하여 소비자들이 쉽게 인식할 수 있는 형태로 표현해야 합니다. 4) 이외 상세한 내용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을 따릅니다.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입니다.9월 24일(목) 적용될 카카오 비즈보드 상품 변경사항을 안내드립니다.소재 사이즈가 확장되며, 신규 소재 유형인 '썸네일형'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이미지 활용으로 더욱 효과적인 브랜딩 광고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카카오 비즈보드 소재 사이즈 변경1. 적용 일정 : 2020년 9월 24일 (목) 오후 중 - 적용 예정 2. 적용 내용 1) 배너 사이즈 : 1029x204px -> 1029x222px 2) 오브젝트 이미지 사이즈 : 314x204px -> 315x222px 3) 앱아이콘 이미지 사이즈 : 29x29px -> 32x32px 3. 등록 일정 : 2020년 9월 24일(목) 부터 신규 사이즈 소재 등록 가능 ** 꼭 확인해 주세요! ** 1. 9/25 오전 9시경, 모바일 다음에 노출되는 카카오 비즈보드가 신규 사이즈로 교체될 예정입니다. 게재지면에 '다음'이 선택되어 있는 광고그룹에 변경 전 사이즈 소재만 등록되어 있으신 경우, 9/25 오전 9시 이후부터 모바일 다음에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원활한 광고 운영을 위해 신규 사이즈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카카오서비스는 기 등록된 변경 전 소재(1029×204) 적용일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광고 노출 및 보고서 지표 확인 가능) 2. 소재 사이즈 변경에 따라 폰트 크기 및 글자수 가이드도 변경 되었습니다.■ 카카오 비즈보드 신규 유형 추가1. 적용 일정 : 2020년 9월 24일 (목) 오후 중 - 적용 예정 2. 적용 내용 : 신규 유형 확대 - 썸네일형 (박스형/블러형) 1) 썸네일 > 박스형 ① 메인&서브카피 : 최소 290px, 최대 585px ② 이미지 : 박스 사이즈 245x152px, 등록 사이즈 315x222px 이상 / 파일형식 JPG, JPEG, PNG / 파일 용량 : 10mb 이하 2) 썸네일 > 블러형 ① 메인&서브카피 : 최소 290px, 최대 585px ② 이미지 : 박스 사이즈 315x212px, 등록 사이즈 315x222px 이상 / 파일형식 JPG, JPEG, PNG / 파일 용량 : 10mb 이하 3. 썸네일형 노출 예시 및 카카오 비즈보드 소재 유형 구분 ■ 제작가이드 및 템플릿※ 참고사항 - 변경 전 소재(1029×204)는 소재 복사, 소재 불러오기 불가 - 변경 전 소재(1029×204)의 소재 구성요소 수정 및 삭제 불가 (on/off상태, 입찰가 수정 가능) - 썸네일 배너는 PSD 파일을 제공하지 않으며, 카카오모먼트 내 ‘배너 이미지 만들기’ 기능으로 등록 가능합니다. - 박스 라운딩과 블러 효과는 '배너 이미지 만들기' 에서 제공 합니다. - 썸네일형 이미지 업로드 후 소재 미리보기에서 이미지 사이즈 및 위치 조정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입니다. 2020년 9월 17일 (목)부터 모바일 For You 반응형 영역에 광고가 노출 확대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For You 반응형' 서비스란? - 이용자가 최근 둘러 본 상품들을 기반으로 좋아할 만한 상품과 쇼핑몰을 추천해주는 개인화 검색 서비스입니다. - 검색 페이지에서 특정 상품을 클릭하고 검색 결과로 다시 돌아오면 For You 반응형 영역이 노출됩니다. ■ 적용 일정 - 2020년 9월 17일 (목)■ 적용 대상 - 모바일 통합검색 /쇼핑검색 반응형 영역■ 적용 내용 - 모바일 통합검색 /쇼핑검색 반응형 영역 첫 번째 위치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 현재 ‘For You 반응형’ 영역에 노출되고 있는 쇼핑상품과 유사하게 이미지/가격/상품명 등 중요상품정보 위주로 광고도 노출되며, 그 외 광고의 부가적인 확장소재는 제품카탈로그형 ‘신제품’ 만 노출됩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 쇼핑컬렉션 하단 [모바일 쇼핑검색] : 이용자 클릭상품 하단 및 페이지 하단 ※ 알아두세요! · 모바일 통합검색/쇼핑검색 페이지에 노출되는 광고상품 및 쇼핑상품 대부분의 클릭에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단, 모바일 쇼핑검색 내 ‘광고상품’ 클릭시에는 상품 바로 하단의 ‘For You 반응형’ 영역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쇼핑검색 매체에 광고를 노출하고 있는 경우,‘For You 반응형’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 ‘For You 반응형’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추천된 상품군 중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For You 반응형’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순위는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추천된 상품군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일반검색결과에서의 쇼핑검색광고 순위와 다릅니다. · ‘For You 반응형’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쇼핑서비스와 동일하게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므로, 추천 광고상품이 없는 경우에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입니다.카카오모먼트 영업가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이에 영업가이드 주요 변경사항 안내와 영업가이드를 첨부하오니 숙지 부탁드리며, 내부 관련된 분들께도 공유 부탁드립니다. [영업가이드 업데이트 안내] ■ 적용 일자 : 2020년 09월 16일 (수) - 적용 예정 ■ 주요 변경사항1. 대행사 패널티 항목 추가- 운영 가이드 위반으로 kakao에 금전적 손실 야기 시 ※ Kakao는 사전 서면 통지(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로서 본 정책을 추가 또는 삭제할 수 있으며,본 정책이 대행사와 맺은 기타 계약과 상충될 경우, 본 카카오모먼트 영업가이드가 최우선 적용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입니다. 카카오모먼트의 타게팅 시스템 이관 작업이 진행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 더욱 정교하고 고도화된 타겟 정보 제공과 타겟 모수 조회 로직 개선을 위한 시스템 이관 작업이 진행되며, 이에 따른 영향 범위는 아래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일시 : 2020년 9월 9일 (화) - 적용 예정 2. 내용 : 카카오모먼트 타겟팅 시스템 이관 작업 진행 3. 영향범위 1) 유사타겟/광고반응타겟 사용가능상태 배치 주기 변경 (현재 : 최대 24시간 소요) - 유사타겟 사용가능 상태 변경까지 최소 생성일+2일 15시 이후 - 광고반응타겟 사용가능 상태 변경까지 최소 생성일+1일 15시 이후 2) 키워드/서비스 타게팅 예상모수 - 키워드/서비스 타게팅 설정 시 예상, 타겟 모수 조회수의 변동폭이 이관 작업 전 대비 클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 유사타겟/광고반응타겟의 사용가능일은 기존과 같은 주기로 개선될 예정입니다. - 키워드 타게팅이 적용된 기 등록된 그룹의 예상 모수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입니다. 쇼핑검색 광고 등록 후 '내 광고' 확인이 어려우셨죠?!그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쇼핑 광고노출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적용 일시- 2020 9월 2일 (수)■ 접속 경로- PC > 도구 > 광고 노출 진단 > 쇼핑검색■ 사용 방법- 검색어(상품명 또는 광고 문구에 포함된 단어 등) 입력 후 조회- 네이버 통합검색 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PC, 네이버 쇼핑검색 모바일, 네이버 쇼핑검색 PC 탭 중 하나를 선택- 검색어를 기본 검색으로 하여 '가격대' + '성별/연령대' 조건을 추가해서 검색 (성별/연령대는 모바일에만 적용)- 최근 검색어 기록으로 다음 접속 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 목록은 최대 100개까지 제공하여, 내 광고는 별도 표기하고 있습니다. (★ 표시)[예시 화면] ■ 기타사항 ① 본 사전 안내의 광고 노출 예시, 일정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② 개편 상품에 대한 상세 내용은 추가 공지를 통해서 안내 드리겠습니다. ③ 개편 이후에는 기존 상품 구매는 불가하며 신규 상품 구매만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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