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찾던 온라인 광고 컨설팅 회사
‘알오아이플러스’
알오아이플러스의 철저한 철학은 광고주를
상업적 도구로 보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능력을 통해
광고주가 생존과 자립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돕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알오아이플러스는 고객과 함께 성장합니다.
알오아이플러스의 여러가지 소식들을 안내해드립니다.
알오아이플러스의 여러가지 소식들을 안내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 입니다. 2022년 4월 26일(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됩니다. 지난 공지 바로가기>변경되는 관리 방식에 대한 상세 내용과 운영 방법에 대하여 안내 드리니, 광고주 분들께서는 참고하시어 조금 더 효율적인 광고 운영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적용일2022년 4월 26일(화)이렇게 변경됩니다!1. 광고 관리 화면에 각 타겟팅 탭이 추가됩니다.- 광고 그룹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었던 기존의 방식과 달리, 광고 관리 화면에 요일/시간, 연령대, 성별, 지역 탭을 별도로 구성하여 타겟팅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분들의 편의에 따라 탭을 선택적으로 추가하거나 제외할 수 있으며, 손쉽게 타겟팅 현황을 확인하고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변경 후]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면 변경에 따라 아래 [변경 전] 광고 그룹 정보 관리 타겟팅 수정 기능은 앞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타겟팅 유형은 우측의 [+ 타겟팅 탭 추가] 버튼을 이용하여 추가하거나, 탭 우측 상단의 [X] 버튼을 사용하여 일시적으로 닫을 수 있습니다. - 요일/시간, 연령대, 성별, 지역의 타겟팅 유형을 제외한 나머지 타겟팅은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 그룹 등록 혹은 수정 화면의 고급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타겟팅의 수정 화면은 기존과 유사하나, 요일/시간 타겟팅의 경우 아래와 같이 변경 됩니다.탭은 닫더라도 나중에 다시 추가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설정된 환경으로 유지됩니다.2. 각 타겟팅 탭에서는 타겟팅 항목에 대한 개별 입찰 가중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타겟팅 유형 및 입찰 가중치 설정 가능 여부는 캠페인 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1) 타겟팅 및 입찰 가중치 설정 모두 제공 : O2) 타겟팅은 제공 하지만 입찰 가중치 설정은 제공 안함 : △3) 타겟팅과 입찰 가중치 설정 모두 제공 안함 : X무엇이 좋아지나요?1. 그룹을 분리하지 않아도 타겟팅 별 입찰 다변화를 할 수 있습니다. - 기존 관리방식에서는 타겟팅 성과에 따라 전략이 변경될 경우, 입찰가를 다르게 설정하기 위해 반드시 그룹을 분리해야만 했습니다.새로운 타겟팅 관리 방식은, 각각의 타겟팅이 별도의 입찰 가중치를 가지므로 그룹을 분리하지 않더라도, 해당 타겟팅의 입찰 가중치만 변경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타겟팅 항목에 대한 성과 지표를 광고 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성과를 기반으로 한 효율적인 입찰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타겟팅 항목에 대한 성과 지표가 확연히 차이가 나는 경우, 광고 수익률이 높은 곳에 보다 효율적으로 예산을 투자하여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관리 방식에서는 타겟팅 지표를 바탕으로 한 광고 효율 비교에 오랜 시간을 들여야 했기 때문에 빠른 입찰 전략 다변화가 어려웠으나, 변경된 관리 방식에서는 해당 과정이 매우 간단해 집니다.참고하세요!- 변경되는 타겟팅 관리 방식에서 반경 타겟팅은 최대 10개까지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용자의 성별/연령은 AI 기술 등을 이용하여 판단된 정보에 근거합니다. 따라서 판단된 성별과 연령은 실제와 다를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설정하지 않은 성별 혹은 연령대에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API 사용자를 위한 개발 환경은 릴리즈 노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릴리즈 노트 바로가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 입니다.2022년 3월 31일(목)부터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더보기의 테스트가 진행됩니다.For You 반응형 더보기 이전 공지 보기 > 테스트는 쇼핑서비스와 쇼핑검색광고 공통으로 진행되며, 쇼핑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테스트 일정2022년 3월 31일 (목) 부터(테스트 종료 일정은 쇼핑서비스 진행현황에 따라 정해집니다.) 테스트 내용모바일 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더보기 클릭의 일부 트래픽 대상,기존 반응형 더보기 영역으로의 이동이 아닌 네이버쇼핑홈 > For You (Beta) 버티컬 서비스 로 이동 알아두세요! · 네이버쇼핑홈 > For You (Beta) 버티컬 서비스 에서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For You (Beta) 버티컬 서비스 사용성 테스트 결과에 따라 광고 노출여부 추후 검토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 입니다. ※쇼핑검색광고의 상품 카테고리는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와 동일합니다 .※ 개편 진행 과정에 따라 일정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주요 개편 내용 - 검색품질 개선을 위해 카테고리 유사상품군별 재그룹핑(식품>가공식품 외)- 취급 카테고리가 없던 인기 상품군 카테고리 생성(식품>농산물>채소>두부 외)- 이용자 검색 높은 직관적 명칭으로 변경(식품>가공식품>쿠킹박스 외) ▶카테고리 개편 내용 다운로드 !카테고리가 변경되면 이미 등록된 상품들 중 일부는 더 적합한 카테고리로 순차적으로 이관됩니다- .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 입니다. 2022년 3월 24일(목)부터 4월 11일(월)까지,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 안내]■ 일정- 2022년 3월 24일(목) ~ 4월 11일(월)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 결과의 일부 트래픽■ 내용- 사이트검색광고의 성과 향상을 위한 노출 변경 테스트입니다.■ 과금- 테스트를 통해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 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의 신규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가2022년 3월 21일(월) ~ 2022년 3월 24일(목)시범 운영됩니다.※ 일부 트래픽 대상으로 시범 운영 후 전체 트래픽 대상으로 베타 오픈 예정이며, 정확한 오픈 일정은 새로운 공지로 안내드리겠습니다.'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오픈 공지 보러가기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광고시스템 오픈 및 프로모션 공지 보러가기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는 이용자가 최근 둘러본 파워링크 기반으로 선호할 만한 파워링크를 노출하는 반응형 광고 영역입니다.시범 운영 기간 동안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영역에서 발생한 과금액 전액을 비즈쿠폰으로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관심있으신 광고주분들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부담없이 신규 영역을 활용해 보시고 효과를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 입니다. 전액환불 프로세스가 개선됩니다. 기존 환불금액 계산 완료 이후 환불 재신청 프로세스가 간소화될 예정입니다. 프로세스 개선은 '전액환불'에 한하며 '일부환불'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아래 자세한 내용을 안내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시- 2022년 3월 16일(수) 오후 5시 ~ 오후 6시 사이■ 진입 경로- PC 광고시스템 > 비즈머니 > 비즈머니 관리 ■ 변경 사항 - ‘환불 유형 선택’ 팝업 변경- 전액환불 상세 팝업 변경- 전액환불 프로세스 간소화 · 기존 : 전액환불 신청 -> 환불금액 계산 완료 (1일)-> 광고시스템 로그인 후 ‘환불 정보 입력 및 환불 신청’ -> (필요 시) 차액 결제-> 환불 완료 · 변경 : 전액환불 신청 -> 환불금액 계산 완료(1일) -> (필요 시) 차액 결제-> 환불 완료 1. '환불 유형 선택' 팝업 변경환불 유형 선택 팝업의 UI 가 변경되었고, '환불 사유'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2. 전액환불1) 전액환불의 상세 팝업이 ‘환불 예상 금액 상세’ 팝업으로 변경됩니다.2) ‘전체 환불 가능 금액’을 확인하시고, 하단의 '환불 예상 금액에 대한 안내 사항'에 동의 하시면 환불 신청이 완료됩니다. 환불금액 계산(1일) 후 별도의 '환불신청' 없이 환불이 완료되고, SMS 로 안내드립니다. 단, 차액결제가 필요한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환불금액 계산 완료 후, 광고시스템 > 비즈머니관리 > 환불내역 탭에서 차액결제를 진행하셔야 환불이 완료됩니다. 3. 일부환불 (변경 사항 없음)기존과 동일한 ‘환불 신청 상세’ 에서 환불하고자 하는 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4. 기존 환불 신청 건에 대한 안내22년 3월 16일 오후 5시 이전에 신청된 전액환불에 대해서는 기존 프로세스가 유지됩니다.환불 금액 계산 완료 후, 광고시스템에서 환불신청을 하지 않으시면 환불이 진행되지 않으니, 광고시스템에 로그인 후 비즈머니관리 > 환불 내역 탭에서 확인해주세요.아래 이미지처럼 환불 금액 계산 완료 상태인 경우, ‘환불신청’을 진행하시면 환불이 완료됩니다.‘신청 취소’ 후 다시 전액환불을 신청하시면 변경된 프로세스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환불 금액 계산 완료 상태 ※ 알아두세요!- 환불이 완료되면 SMS 로 안내드립니다. 현금 환불에는 1~2일, 카드 환불에는 3~7일 정도 소요됩니다. 처리 내역은 비즈머니관리 > 환불내역에서 확인가능합니다.- 환불 신청 후 2년이 경과된 경우 광고시스템에서 환불 내역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전액환불 처리 순서는 현금 환불 -> 카드 취소 및 차액결제 순서로 처리 되며, 카드 충전건은 최근에 결제한 내역부터 취소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알오아이플러스의 철저한 철학은 광고주를
상업적 도구로 보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능력을 통해
광고주가 생존과 자립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돕는 것에서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