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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오아이플러스’
알오아이플러스의 철저한 철학은 광고주를
상업적 도구로 보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능력을 통해
광고주가 생존과 자립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돕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알오아이플러스는 고객과 함께 성장합니다.
알오아이플러스의 여러가지 소식들을 안내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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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 입니다. 오늘은 Google Ads 에디터 2.0을 소개합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실적 극대화 캠페인, 전환 목표 등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실적 극대화 캠페인 지원이제 Google Ads 에디터에서 바로 실적 극대화 캠페인을 만들고 수정할 수 있으므로 YouTube, 디스플레이, 검색, 디스커버, Gmail, 지도 등 모든 Google 채널에서 더 많은 전환 고객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전환 액션 구성이제 전환 액션을 구성하고 선택한 마케팅 목표에 맞게 최적화할 수 있도록 Google Ads 에디터에서 전환 목표를 지원합니다. 여기에는 목표 설정을 변경하고 캠페인 및 계정 수준에서 목표를 적용하는 기능이 포함됩니다.캠페인 개요 확인Google Ads 에디터의 개요 탭에 캠페인 수준 개요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개요 탭에 맞춤 규칙, 최적화 점수, 상위 캠페인 등 새로운 카드가 여러 개 표시됩니다.통합 세그먼트로 고객에게 도달이제 Google Ads 에디터에서 통합 세그먼트를 만들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광고주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만한 고유한 잠재고객에게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애셋 실적 파악이제 Google Ads 에디터에서 애셋 보고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특정 캠페인에서 사용 중인 동일한 유형의 다른 애셋과 비교한 애셋의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맞춤 액션 트리거로 일반적인 작업 자동화반복적인 작업을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Google Ads 에디터에 맞춤 액션 트리거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에는 특정 측정항목에 도달하면 입찰가를 조정하는 것과 같이 지정된 이벤트가 발생할 때 맞춤 액션을 실행하는 기능이 포함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 입니다. 2022년 3월 광고비 세금계산서가 발행 완료되어 안내 드립니다. ※ 1월부터 내부 재무시스템 변경으로 인해 세금계산서 발행업체가 "트러스빌"에서 "유니포스트"로 변경되었습니다.(수신 이메일로 발송된 매출 세금계산서는 이전과 동일하게 회원가입 없이,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여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조회 방법과 수정 발행기간에 대해 안내 드리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세금계산서 조회 방법 [경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설정> 광고계정 관리 > 세금계산서 > 발행 내역- 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 > 설정 > 광고계정 관리 > 세금계산서 > 발행 내역- 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설정> 광고계정 관리 > 세금계산서 > 발행 내역 · 사업자 등록번호가 없는 개인 또는 해외 사업자의 '개인' 광고주는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지 않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이 실패될 경우 발행 내역에서 "발행실패"로 상태값으로 확인되며, 수신 이메일로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대행사 사업자등록번호로 광고계정을 생성한 경우 대행사 사업자등록번호로 통합 발행 되며, 담당 대행사 마케터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세금계산서 수정 발행 기간- 접수 기간 : 2022년 4월 4일(월) ~ 4월 8일(금) 오후 5시까지- 접수 방법 : 담당 대행사 마케터 또는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 수정 발행 대상 - 다음의 구분과 사유에 따라 필요서류를 구비하여 수정 발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수정 발행 기간 - 수정 발행은 분기 신고월의 9일까지 "필요적 기재사항"에 대해 수정 요청 접수된 건에 한해 처리 및 신고가 가능합니다.- "임의적 기재사항"에 대해서는 세무 신고시 영향을 주지 않아 분기가 아닌 "해당 월"에 한해 수정 요청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필요적 기재사항 : 사업자등록번호, 공급가액, 부가가치세액, 작성일자(사업자정보 변경, 휴/폐업시에 한해 수정 가능) · 임의적 기재사항 : 필요적 기재사항 외 항목 ◼︎ 세금계산서 수정 발행 마감 안내 - 당월은 [1분기]에 해당하는 계산서에 한해 수정 발행이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분기] 1월 ~ 3월 계산서 마감 : 4월 8일 진행 중 [2분기] 4월 ~ 6월 계산서 마감 : 7월 9일 마감 [3분기] 7월 ~ 9월 계산서 마감 : 10월 9일 마감 [4분기] 10월 ~ 12월 계산서 마감 : 1월 9일 마감 ※ 참고사항 1. 세금계산서 발행 기준- 광고계정 내 등록된 사업자등록번호로 월(1일~말일)에 소진된 유상캐시 광고비(무상캐시 제외)를 기준으로 월 1회, 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대행사 사업자등록번호로 광고계정을 생성 및 대행사 위임발행으로 설정한 경우 대행사 사업자등록번호로 통합 발행 되며, 담당 대행사 마케터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사업자등록번호 및 사업자정보 변경이 필요한 경우 1) 광고주의 사업자등록번호 및 정보 변경을 원하실 경우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를 통해 직접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FAQ] 사업자정보 수정 방법☞ [FAQ] 세금계산서 수정 발행 신청 방법 2) [키워드광고] [브랜드검색] 광고주의 사업자등록번호 및 정보 변경을 원하실 경우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를 통해 직접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광고 사업자정보 관리 변경사항 안내] 공지보기☞ [FAQ] 세금계산서 수정 발행 신청 방법 3. 메일로 세금계산서 수신받지 못한 경우- 각 서비스의 관리자센터 > 계정관리 탭 내 세금계산서를 통해 발행된 세금계산서 조회 및 출력 가능하며,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언제든지 확인 가능합니다.다만, 세금계산서 발행 실패의 경우는 실패 사유를 확인하여 세금계산서 수정발행 기간 내 요청을 주셔야 합니다.☞ [FAQ] 세금계산서 확인하는 방법☞ [FAQ] 세금계산서 발행 실패 사유 4. 세금계산서 수신 메일 변경 방법 - 전자세금계산서는 첫 마스터의 메일 주소로 발행되며, 메일 변경을 원하실 경우 마스터가 아래의 경로를 통해 직접 변경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는 변경한 당월부터 변경된 이메일로 발행 됩니다. [경로] 각 "서비스" 관리자센터> 설정 > 계정관리 > 세금계산서 내 ‘정보’ 탭 내 이메일 정보 수정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 입니다. 3/29(화), [서비스/도구 > 픽셀 & SDK] 및 [모먼트 관리자센터 > 픽셀 & SDK 연동 관리]의 카카오톡 채널에서 발생하는 이벤트/태그 노출명이 변경되어 안내 말씀 드립니다.픽셀 & SDK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변경된 이벤트/태그명을 확인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 일정 : 2022년 3월 29일(화) ■ 주요 사항 1. 카카오톡 채널 전환 이벤트/태그 설정 팝업 내 태그 선택 드롭박스 명칭 변경ㄴ태그명 변경: 알림_태그명 → 채널 이벤트_태그명ㄴ태크코드 변경: alim_태그코드 → talkchannel_태그코드 ① 전체 변경 명칭/코드 상세 ② 카카오톡 채널 전환 이벤트/태그 설정 예시 화면-경로 : 서비스/도구 > 픽셀 & SDK > 내 픽셀 & SDK > 픽셀 & SDK 연동 현황 > 이벤트/태그 설정 2. 픽셀 & SDK 연동 현황 > 수집 이벤트 탭 이벤트 하위 노출 태그 변경 (전체 변경 명칭/코드 상세 표 참고)ㄴ태그명 변경: 알림_태그명 → 채널 이벤트_태그명ㄴ태크코드 변경: alim_태그코드 → talkchannel_태그코드 ① 변경 예시 화면-경로(1) : 서비스/도구 > 픽셀 & SDK > 픽셀 & SDK 연동 현황 > 수집 이벤트-경로(2) : 모먼트 관리자센터 > 픽셀 & SDK 연동 관리 > 픽셀 & SDK 연동 현황 > 수집 이벤트 3. 최근 수집이벤트 이력 팝업 노출 파라미터 변경 (전체 변경 명칭/코드 상세 표 참고)ㄴ태크코드 변경: alim_태그코드 → talkchannel_태그코드 ① 변경 예시 화면-경로 : 서비스/도구 > 픽셀 & SDK 연동 현황 > 수집 이벤트 > 이벤트 수집 현황(수집 중) > 최근 수집 이벤트 이력 4. 이벤트/태그 수정 시 변경이력 노출 방식 변경ㄴ(기존)알림메세지 이벤트 수정됨(템플릿명: 이벤트명>태그명 → 템플릿명: 이벤트명>태그명)ㄴ(변경)채널 이벤트 수정됨(템플릿명: 이벤트명>태그명 → 템플릿명: 이벤트명>태그명) ① 변경 예시 화면-경로 : 서비스/도구 > 픽셀 & SDK > 변경 이력 5. 모먼트 관리자센터 > 픽셀 & SDK 타겟 가져오기 팝업 내 명칭 변경ㄴ이벤트 하위에 알림톡 태그명 변경[*예시: 구매(알림_첫구매) → 구매(채널 이벤트_첫구매)] ① 변경 예시 화면-경로(1) : 모먼트 관리자센터 > 캠페인 생성 > 광고그룹 생성 > 맞춤타겟 > 픽셀 & SDK 타겟 가져오기 팝업-경로(2) : 모먼트 관리자센터 > 타겟관리 > 오디언스 관리 > 오디언스 만들기 > 맞춤타겟 > 픽셀 & SDK 타겟 가져오기 팝업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 입니다. 4/5(화), 카카오비즈보드의 프리미엄 확장 형태인 '익스팬더블 멀티형(BETA)'이 출시됩니다. 익스팬더블 멀티형은 배너 내 힌트 에셋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너 확장을 유도합니다.확장된 화면에서 상품 상세 이미지, 가격 정보 등 풍성한 상품 정보를 카탈로그 형태로 제공하며, 이를 통해 브랜드를 명확하게 각인시키고 고객의 전환까지 유도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보드에 보다 다양한 유형의 소재를 결합하여 더욱 강력한 브랜딩을 경험해보세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 일정 : 2022년 4월 5일(화) ■ 주요 사항 1.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이란? 익스팬더블 멀티형은 카카오비즈보드 배너 내 힌트 에셋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너 확장을 유도합니다.확장된 화면에서 상품 상세 이미지, 가격 정보 등 풍성한 상품 정보를 카탈로그 형태로 제공하며, 이를 통해 브랜드를 명확하게 각인시키고 고객의 전환까지 유도할 수 있습니다.확장된 이미지에는 행동유도버튼을 제공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최종 랜딩으로 연결하여 마케팅 액션의 완결까지 제공합니다. 1)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 랜딩/확장 영역 - 입찰 방식이 CPC인 경우, 랜딩영역 및 확장영역 클릭 시 과금됩니다.- 이미지 확장 시 제공되는 행동유도버튼은 클릭은 미과금 처리됩니다. *확장 영역 : 그레이 & 블루 영역*랜딩 영역 : 그 외 2)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 아웃랜딩 모션 시안※ 노출 레이아웃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레이아웃 변경에 대해서는 별도 공지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 이미지 확장 시 설정한 광고 랜딩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확장된 이미지] 또는 [행동유도버튼]을 클릭해야만 합니다. 확장된 영역에서 집계되는 모든 클릭수는 이미지1 ~ 5 클릭수(확장)로 집계됩니다.- 카카오 서비스로 인랜딩되는 [행동유도버튼]은 버튼 색상이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예시 : 톡에서 구매하기) URL, 채널 포스트 랜딩 유형 설정 시 사용 가능한 [행동유도버튼]인 '자세히보기'는 흰색으로 표시됩니다. [행동유도버튼]의 랜딩 유형별 색상 표시는 다른 익스팬더블 유형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 노출 영역- 익스팬더블 유형은 카카오톡 채팅목록탭(2탭)에만 노출됩니다.- 카카오톡 채팅목록탭 이외의 게재 지면을 선택한 광고그룹은 확장 요소 등록 시 채팅목록탭에서는 익스팬더블 소재가 노출, 그 외 노출 영역(카카오 뷰탭(3탭), 다음, 카카오 서비스 등)은 확장 요소가 없는 일반 비즈보드 배너만 노출됩니다. 2.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 집행 프로세스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은 카카오톡 사용성을 고려하여 오픈 초기에는 일부 광고주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진행한 후 정식 오픈을 계획하고 있습니다.담당 대행사, 카카오 광고주 담당자 앞으로 집행 관련 문의 부탁드리며, 광고주 담당자의 컨택포인트 확인이 어려울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이미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동영상/이미지 유형으로 권한을 받은 광고계정은 추가로 권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집행 프로세스]① 카카오의 광고주 담당자를 통해서만 익스팬더블 집행 가능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광고주 담당자 컨택포인트 확인이 필요할 경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고객센터 바로가기)고객센터에서는 집행 가능 여부에 대해서 답변이 어려우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문의 양식-카카오모먼트 계정 ID : -브랜드명 : -집행 예정월 :-집행 예산(예정) : ②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집행 여부 확정 시, 광고계정에 익스팬더블 유형을 집행할 수 있는 권한을 카카오 광고주 담당자가 부여합니다.③ 카카오비즈보드 소재 등록 단계에서 확장 요소를 등록하여 광고를 집행합니다. 3. 익스팬더블 확장 요소 등록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을 집행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비즈보드 소재 등록 단계에서 확장 요소를 등록해야합니다.확장 요소 등록은 선택사항이며, 일반 카카오비즈보드 집행을 원할 경우 확장 요소를 미등록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비즈보드 [이미지 > 배너] 소재 등록 단계에서 확장 요소 등록 [확장 요소] 4. 보고서 항목 추가 - [소재 지표 > 비즈보드 확장 지표]에서 익스팬더블 멀티형의 확장 지표 확인이 가능합니다. 5. 소재 등록/제작가이드 ☞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 등록가이드 바로가기☞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 입니다. 최근 광고 전략 및 목표의 차별성 없이 광고계정/캠페인/광고그룹/소재 등을 과도하게 대량 등록하여 단순 중복된 형태로 광고를 운영하는 사례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광고 운영 시 광고 효율 및 노출의 개선 효과는 실질적으로 없으며,무엇보다도 카카오 광고의 시스템 및 프로세스에 과부하를 발생시켜, 광고 품질 저하 및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어 전체적인 광고 시스템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광고 운영 행태가 카카오 광고 전체 시스템에 지장을 줄 경우,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어 광고 운영 부탁드립니다. 그 외 카카오모먼트의 계정 생성 등 영역별 최대 한도 정책에 대해 안내드리오니,향후 광고 운영 시 영역별 최대 한도를 염두에 두시고 광고 운영 바랍니다. [계정 및 영역별 최대 한도 정책] 1. 광고계정 개수 • 카카오 계정 당 소속 광고계정 개수 : 1,500개• 대행사 사업자 단위 생성 광고계정 개수 : 2,500개• 광고주 사업자 단위 생성 광고계정 개수 : 1,000개☞ 광고계정이란? 2. 캠페인/광고그룹/소재 개수 광고계정 당 등록 가능한 캠페인, 그룹, 소재, 애드뷰 등록 개수는 다음과 같습니다.안내드린 등록 개수를 초과하신 경우, 추가 등록이 불가 하오니 추가 등록을 위해서는 집행이 종료된 캠페인 및 그룹과 소재를 삭제하여 등록 가능 개수 이하로 유지해주시기 바랍니다. • 캠페인 등록 개수 : 계정 당 최대 200개• 광고그룹 등록 개수 : 캠페인 당 최대 500개• 소재 등록 개수 : 광고그룹 당 최대 200개 (※ 단, 메시지 소재는 광고그룹 당 최대 1개이며, 스마트메시지 집행 방식 선택 시에는 최대 10개까지 등록 가능)• 애드뷰 등록 개수 : 계정 당 최대 1,000개 3. 타겟팅별 개수 광고계정 및 광고그룹 별 등록 가능한 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안내드린 등록 개수를 초과하신 경우, 추가 등록이 불가 하오니 추가 등록을 위해서는 미사용 타게팅 및 종료된 광고그룹은 삭제하여 등록 가능한 개수 이하로 유지해주시기 바랍니다. • 광고반응타겟- 광고계정당 생성 개수 : 30개- 1개의 광고반응타겟을 설정할 수 있는 광고그룹 : 20개 • 고객파일- 광고계정당 생성 개수 : 30개- 광고그룹당 등록 가능한 고객파일 개수 : 10개 • 친구그룹- 광고계정당 생성 개수 : 30개- 광고그룹당 등록 가능한 친구그룹 개수 : 10개 • 데모그래픽 > 지역- 광고그룹당 등록 가능한 개수 : 1,000개 4. 계정 한도에 따른 유의사항 위 안내한 영역별 한도를 초과하지 않더라도 광고계정/캠페인/광고그룹/소재 등을 조합하여 과도하게 대량 등록 및 광고 운영할 경우, 카카오 광고의 시스템 및 프로세스에 과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광고 운영 행태가 카카오 광고 전체 시스템에 지장을 줄 경우,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어 광고 운영 부탁드립니다. • 제재 조치 대상 ➊ 동일 사업자 또는 유사 사업자로 추정되는 다수의 광고 계정 대량 생성➋ 유사소재로 추정되는 광고 소재가 등록된 캠페인 및 광고그룹을 대량 생성➌ 그 외 기계적/인위적 방법으로 캠페인/광고그룹/소재 등을 대량 생성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 입니다. 2022년 4월은 2022년 1분기 부가가치세 신고 및 납부의 달입니다. 세무일자 기준 2022년 1월 1일 ~ 2022년 3월 31일 중 발행된 세금계산서에 대한 수정 및 발행업무가 2022년 4월 12일(화) 오후 5시에 마감될 예정이오니, 상황에 맞게 진행 및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세금계산서는 광고주님의 결제 금액(충전금액)이 아닌 월별 비즈머니 유상 소진금액(무상쿠폰 제외),즉 광고 사용금액을 기준으로 발행됩니다. 1. 광고주 정보 변경내용이 없는 경우 : 발행된 세금계산서로 부가가치세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세금계산서는 이메일로 발송되었으며 , 광고관리시스템에서도 확인 및 출력 하실 수 있습니다 > 세금계산서 확인하러가기> [FAQ] 세금계산서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2. 기간 내 사업자번호가 변경되어 수정 재발행이 필요한 경우 : 12일(화) 분기 마감전까지 광고주님의 사업자번호를 수정하신 후 세금계산서 메뉴에 가서 ‘수정재발행’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분기마감 이후에는 수정 재발행이 불가능합니다. > 정보수정 하러가기> [FAQ] 사업자가 변경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FAQ] 세금계산서 수정발행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신청하는 건가요? 3. 신고 및 납부에 해당사항이 없는 경우 : 해당 기간에 사용하신 비즈머니가 없거나 개인광고주라 신고 및 납부의 의무가 없으신 분들은 참고만 부탁 드립니다. ■ 세금계산서 수정 및 발행 업무 신청 기한2022년 4월 4일(월) ~ 2022년 4월 12일(화) 오후 5시까지 ※ 주의사항- 세금계산서는 유상 비즈머니 기준으로만 발행됩니다.- 2011년 전자세금계산서 제도 시행에 따라 전자세금계산서는 발급 즉시 국세청에 전송 완료됩니다.- 정보변경(사업자등록번호의 변경) 누락 등의 사유로, 기 발행된 세금계산서의 수정 및 발행이 필요한 경우에만 수정 발행을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전송이 완료된 세금계산서는 상태변경이 불가하며, 수정발행 시 부(-)의 세금계산서와 정(+)의 세금계산서 총 2장이 추가 발행됩니다.- 수정발행 시 기존 발행된 세금계산서를 합쳐 총 3장의 세금계산서를 신고해야 정상적으로 신고가 완료됩니다.- 분기별 부가세 신고 후에는 세금계산서 관련 수정이 불가하니 광고주 여러분의 협조 부탁 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알오아이플러스의 철저한 철학은 광고주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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