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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페이지 비주얼 이미지 : 온라인 시장의 불빛이 되도록 밝혀드리는 것. 그것이 우리의 사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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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팁

[알오아이플러스] 마케팅 읽어주는 만화 - 스틱! (2)

2018.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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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기능

 

안녕하세요~!!!
종합광고대행사 알오아이플러스입니다!!!

 

 

 

소비자에게 착 달라붙는 메세지를 만드는 법을 소개하는 『스틱!』
오늘은 스틱의 6가지 법칙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텐데요~

 

 


그럼 지금부터 스티커 메세지를 만드는 6가지 방법에 대해 하나 하나 알아보도록 할까요?



1. 단순성: 강한 것은 단순하다

남아돌거나 불필요한 메세지는 '더이상 뺄 것이 없을 때까지' 제거해야 합니다.
지나친 사족은 메세지에 독이 됩니다.




또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단순성의 목적은 핵심을 찾는 것이 아니라
핵심의 소통이라는 점!!!!
메세지는 수신자와 발신자 사이의 소통을 위한 것이니까요~
원할한 소통을 위해서는 다음 세가지를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① 비유
② 우선순위 강제설정
③ 명확하고 구체적인 단어



다만 단순성은 메세지를 축약하는 것이니만큼
낯설기보다는 익숙한 개념을 활용하여 전달한다면 타겟의 이해력과 기억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죠?



2. 의외성: 듣는 이의 추측기제를 망가뜨려라

주목받는 메세지의 필수요소 중 하나겠죠?
예측하지 못한 놀라움은 주목과 흥미를 일으킵니다.



만약 의외성이 정말 파격적이어서 듣는 이가 가지고 있던 선입관이나 기존에 가지고 있던 지식
즉 도식(추측기제)를 깰 수 있다면 정말 착 달라붙은 스티커메세지가 될 수 있을 거에요




그럼 의외성은 꼭 새로운 것에서만 생길까요?
오히려 알고 있다고 생각하던 것에서 모르던 것이 나오면 더 큰 충격이 발생하게 되죠
이것을 지식의 공백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위한 배경지식이 타겟에게 존재하지 않는다면
미리 제공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구체성: 지식의 저주를 깨뜨리는 법

스티커 메세지를 만드는 사람들이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이 바로 '지식의 저주' 입니다
지식의 저주는 메세지 발신자가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을 수신자도 당연히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수신자의 입장을 이해하지 못해 메세지 전달에 방해가 되는 형상을 말합니다.




아래 7가지를 참고하여 지식의 저주를 깨보세요!!!

① 추상적인 개념은 이해와 기억을 방해한다
②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라
③ 감각을 통해 검토할 수 있도록 만들어라
④ 구체적인 단어, 이미지를 사용하라
⑤ 모든 사람이 유창하게 말할 수 있는 구체적인 '공통언어'를 찾아라
⑥ 구체성은 협력의 발판을 만들어 준다.
⑦ 타겟을 정확하게 파악하라


『스틱!』의 6가지 원칙 중 3가지
단순성, 의외성, 구체성에 대한 꿀팁,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남은 3가지 법칙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알오아이플러스의 <마케팅 읽어주는 만화> 많이 기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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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사항

* 우측 하단의 '무료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마케팅 읽어주는 만화 - 스틱! (2)  pdf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블로그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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