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대행사 알오아이플러스

알오아이플러스 메인 로고

이전


서브페이지 비주얼 이미지 : 메이크온라인은 고객과 함께 성장합니다.
알오아이플러스
서브페이지 비주얼 이미지 : 메이크온라인은 고객과 함께 성장합니다.

알오아이플러스는 고객과 함께 성장합니다.

공지사항

알오아이플러스의 여러가지 소식들을 안내해드립니다.

글쓴이 알오아이플러스 이메일 help@roiplus.co.kr
작성일 2019.01.10 조회수 168
파일첨부 카카오_썸네일.png
제목 [카카오] 플랫폼 기능개선 사항 및 가이드북 업데이트 안내(1/8)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입니다.

 

 

1월 8일(화) 적용된 플랫폼 기능 개선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공지사항 및 가이드북 참고하시어 광고 관리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가이드북 업데이트

 

1. 적용일 : 2019년 01월 08일 (화)   


2. 가이드북 다운로드 : 카카오모먼트 광고만들기_ver12.5.pdf

 

 

 

 

 

◼︎ 플랫폼 기능 개선 사항 안내

 

1. 픽셀 & SDK, MAT 타겟 모수별 기간 활용

 

(1) 대상 타게팅 : 내 데이터 > 픽셀 & SDK 타겟 가져오기, MAT 타겟 가져오기

 

(2) 내용 : 타겟 기간을 설정하여 선택한 기간동안 수집된 모수를 광고 타게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로] 광고계정 > 광고 만들기 > 디스플레이 캠페인 > [+ 새 그룹 만들기] > 오디언스 설정  > 내 데이터

 

 

 

※ 30일(1~30일), 60일(31~60일), 90일(61~90일), 120일(91~120일) 기간을 제공합니다.

 

※ 기간은 매일 오늘을 기준으로 새로운 대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2. 키워드 타게팅의 설정 키워드 갯수 변경

 

(1) 대상 타게팅 : 카카오데이터 > 키워드 타게팅

 

(2) 내용 : 키워드 타게팅의 키워드 설정 갯수가 최대 300개로 상향조정되었습니다.

 

      [경로] 광고계정 > 광고 만들기 > 디스플레이 캠페인 > [+ 새 그룹 만들기] > 오디언스 설정  > 카카오데이터

 

      ※ 변경 전 : 최대 100개 →  변경 후 : 최대 300개

 

 

 

3. 선택한 소재에 한하여 소재 입찰금액 변경

 

(1) 대상 : 소재 입찰금액

 

(2) 내용 : 입찰금액 변경을 원하는 소재만 선택 후 '입찰금액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소재 입찰금액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경로] 광고계정 > 대시보드 > 디스플레이캠페인/메시지캠페인 > 디스플레이 광고그룹/온타임메시지 광고그룹

 

     ※ oCPM, CPC자동입찰 과금방식을 설정한 그룹 하위의 소재는 소재 입찰금액 변경이 불가합니다. 

 

 

 

 

 

4. 광고그룹 요일/시간 상세 설정 드래그 기능 추가


(1) 내용 : 광고그룹 요일/시간 상세 설정 시 마우스 드래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요일 및 시간대를 클릭 또는 드래그(가로, 세로, 대각선)하여 해당 요일/시간대를 선택, 해제가 가능합니다.

 

      [경로] 광고계정 > 광고만들기 > 디스플레이/메시지 광고 > 캠페인 등록 > 광고 그룹 등록 > 예산 및 일정 설정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당신이 찾던 온라인 광고 컨설팅 회사
‘알오아이플러스’

알오아이플러스의 철저한 철학은 광고주를
상업적 도구로 보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능력을 통해
광고주가 생존과 자립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돕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저희에게 연락주세요 [ 프로젝트 의뢰 프로젝트 의뢰 ]